사진 왼쪽부터 테디베어 한국지회 권순우 공동지회장, TRA 그레고리 어윈회장, 수잔리 한국지회 공동지회장,데이비드 아르첼 전회장 및 종신수탁자
시어도어루스벨트재단(Theodore Roosevelt Association) 소속 한인 임원 등 관계자들은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인디애나 폴리스 컬럼비아 클럽에서 개최된 연방의회 승인(설립) 제105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시어도어루스벨트재단을 이끌고 있는Gregory A.wynn 회장과 TRA의 인디애나주를 이끌고 있는 Chaplain David Owens , 그리고 시어도어루스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 수잔 리·권순우 공동지회장 및 김형준 협력처장, 박성욱 기술처장 등 한인 임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특별히 이번행사에는 키노트로 인디애나 주지사 Mitch Daniels 이 참석하였다.
행사를 주최한 시어도어루스벨트재단은 미국 제26대 대통령이자 미국인 최초로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의 인류애와 자연보호에 대한 이상을 기리기 위해 지난 1920년에 설립된 단체다.
이 단체 산하에 만들어진 시어도어루스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는 이같은 루스벨트 대통령의 이념과 정신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을 갖고 활동하고 있다.
특히 테디베어재단은 사회 소외계층과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기 위해 테디베어(곰) 인형을 기부하는 ‘테디베어 포 키즈’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