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K 뉴스&이벤트
Home - TRAK 뉴스&이벤트 - 보도자료
"곰 인형이 아픈 아이 위안되길" 한림대학교 강동성심병원, '테디베어 포 키즈' 캠페인 전개
BY 관리자2024.04.05 11:35:42
5340


 

양대열 강동성심병원장(사진 오른쪽)과 권순우 시어도어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장이 4일 '테디베어 포 키즈' 기부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강동성심병원

 

테디베어 곰 인형을 기증해 아픈 아이에게 심리적·정서적 안정을 선물하는 '테디베어 포 키즈 (TEDDY BEARS FOR KIDS) 캠페인'에 강동성심병원이 참여한다.

강동성심병원은 지난 4일 미국 시어도어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와 협약식을 체결하고 다가오는 어린이날 주간 병동과 외래를 방문하는 환아들에게 곰 인형을 배부한다고 5일 밝혔다.

테디베어재단은 미국의 26대 대통령인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의 업적과 자연보호에 대한 이상을 기리기 위해 1920년 미국 의회를 통해 설립됐다. 미혼모 지원과 경찰·소방관 후원을 포함해 병마와 싸우는 환아를 위해 테디베어 곰 인형을 선물하는 '테디베어 포 키즈' 캠페인을 진행하며 1986년부터 미국에서 매년 8만 개 이상 곰 인형을 기부해오고 있다. 테디베어의 '테디'는 루스벨트 대통령의 애칭이다.

권순우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장은 "치료받는 아이들에게 테디베어가 정서적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대열 강동성심병원장은 "환아들에게 이번 캠페인이 따뜻한 위안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환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머니투데이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40509094895440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