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K 뉴스&이벤트
Home - TRAK 뉴스&이벤트 - 보도자료
시어도어루스벨트 테디베어 한국지회, 스트레스 솔루션 과 업무협약 체결
BY 관리자2024.03.17 23:27:59
2260


 

 

시어도어루스벨트 테디베어 재단 한국지회 와 ㈜스트레스솔루션(대표 배익렬)은 수면 유도와 스트레스 해소 및 안정화에 도움을 주는 맞춤형 음악 콘텐츠 ‘힐링비트’를 테디베어 인형에 적용하여 수면 인형을 개발하고자 지난 11일 (주)스트레스솔루션 대전지점 비래키키 카페 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스트레스솔루션의 힐링비트라는 혁신적인 의과학적 기술을 정품 테디베어 인형을 통해 구현함으로써, 엄마 심장박동을 닮은 친숙한 음악을 아이에게 제공하고 수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힐링비트를 이용한 청각과 촉각의만족을 주는 테디베어 수면 인형을 개발할 예정이며, 대학병원의 기관생명윤리위원회(Institutional Review Board) 승인을 거쳐 임상연구로 효과를 검증할 계획이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차세대 디지털 치료기기 인공지능(AI) 사운드센싱 기술을 활용해 맞춤형 청각 솔루션 ‘힐링비트’를 개발했다. 힐링비트는 엄마 심박동수(BPM)와 심전도 파형(EKG)을 분해여 사운드 웨이브 센싱 기술을 적용한 음악을 아이에게 제공한다.

 

(주)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아이가 태어나기 전부터 듣는 소리는 엄마 심장소리다. 친숙한 환경은 안정감을 가져다준다는 사실에 착안해서 힐링비트 기술을 접목한 테디베어 수면인형이 아이 수면에 도움을 주는 최고의 맞춤형 출산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 이번 협약은 아이들 잠자리의 동반자인 테디베어와 힐링비트라는 의과학적 기술의 만남,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애착인형과 언어를 뛰어넘는 청각솔루션 융합으로 새로운 영유아 수면시장을 형성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트레스솔루션은 인공지능 심전도파형 기반 스트레스 예측 시스템을 구축해 개인별 스트레스 일주기 리듬을 분석하는 디지털 트윈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보기